티스토리 뷰

반응형

1. 개요

안녕하세요. 유서울입니다. 오늘은 차박 하기 좋은 차량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박! 바로 최신유행하는 트렌드입니다. 차박은 친구, 지인들과 함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매력적인 취미를 즐기기 위해서는 당연히 차량이 필요합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따라 차박을 즐기기 좋은 큰 차량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TV에 출연하는 연예인들까지도 차박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의 흐름에 따라 최근 MBC 나 혼자 산다 462화에 방영된 전현무의 캠핑카는 큰 화제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던 전현무의 캠핑카는 바로 현대자동차의 스타리아 캠핑카 버전인 스타리아 캠퍼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타리아 캠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자료:현대자동차

2.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캠핑카 -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스타리아 캠핑카는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에 해당되는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아웃도어 및 캠핑을 위한 기능과 사양들이 상당히 많이 적용된 캠핑카로서 사용 목적에 따라 11인승 모델과 4인승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유로운 공간뿐만 아니라 전동식 팝업 루프가 장착되어 성인 2명의 수면공간이 추가적으로 마련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넓고 커다란 창문을 통해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도 답답해 보이지 않게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기존의 스타리아 차량이 가지고 있던 유연하게 흘러가는 곡선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 앞쪽의 범퍼 부분부터 후드,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디자인되어 차량 자체의 일체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차박을 할 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부분인 풀 플랫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동으로 시트의 각도 조절기능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휴식과 쾌적한 수면공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Camper 4 내부, 자료:현대자동차

3.  2023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가격

Camper11 가격표, 자료:현대자동차

스타리아 캠퍼의 11인승 모델은 프레스티지 단일트림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에는 5,088만 원부터 가격이 측정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선택옵션들을 모두 선택해서 전현무의 캠핑카처럼 풀옵션으로 차량을 구매한다면 최대 6,207만 원으로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옵션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지지만 약 1,000만 원의 가격이 차이 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옵션만을 선택해서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amper4가격표, 자료:현대자동차

4인승 모델인 캠퍼 4도 마찬가지로 프레스티지 단일 트림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7,014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우측에 있는 선택옵션들을 모두 선택하여 풀 옵션으로 차량을 구매한다면 차량 가격은 8,310만 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캠퍼 11과 캠퍼 4 모델의 가격으로만 놓고 비교를 해본다면 차량에 적용되는 선택옵션 기능들이 다르기 때문에 약 1,500만 원에서 2,000만 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데일리 차량으로 사용하다가 주말에는 야외 활동을 즐기기 위해서 스타리아를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캠퍼 11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데일리 차량과는 완전 별개로 세컨드카로 두고 럭셔리한 캠핑카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스타리아 캠퍼 4가 적합할 거라 생각합니다.

4. 총평

지금까지 전현무의 캠핑카로도 유명한 현대자동차의 스타리아 캠핑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비대면 생활, 취미 등이 일상이 되면서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들끼리 소소하게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중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캠핑카는 많은 부분을 만족시켜 주는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대는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구매까지는 망설여질 수도 있으나 데일리 차량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야외활동으로도 적합한 차량이기 때문에 캠핑족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그만큼 좋은 경험과 추억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끝.

 

반응형
댓글